정확히 뭔지도 모르지만 일단 dify를 시작했다.
ai 이야기가 많아지면서
디파이 dify 라는 이름도 많이 들어봤다.
AI로 앱을 쉽게 만드는 거라고만 대충 들었는데
직접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반 홈페이지랑 다르게 정돈되고 깔끔하다
포인트 컬러가 블루인데 색상도 잘 썼다.
Dify: Leading Agentic Workflow Builder
Unlock agentic workflow with Dify. Develop, deploy, and manage autonomous agents, RAG pipelines, and more for teams at any scale, effortlessly.
dify.ai
디파이 사이트는 위의 링크로 이동하면 된다.

전부 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렵겠다 싶었는데 막상 구글 아이디로 회원가입하고
로그인을 했더니 한글로 바뀌더라
아직 뭐가 뭔지도 잘 모르지만
오늘은 dify 레이아웃만 살펴보는 걸로 만족!
내가 이걸로 뭘 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배워보는거지뭐

dify는 거대언어 모델 즉 쳇지피티나 클로드, 제미나이 같은 기업의 API를 가져와
내가 원하는 앱을 만들 수 있는 툴이라 보면 되겠다.
누구나 쉽게 API를 호출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뤼튼이나 카나나 등
또는 요즘 AI상담 같은 것도 다 API호출로 작동되는 방식이라 보면 되겠다.
상담원의 인건비 보다는 훨씬 더 저렴하고
훈련(?)만 잘 시킨다면 24시간 언제든지 무리없이 작동하니까.
상담원의 자리도 이제 곧 사라지겠지
지금은 상담원 연결하는 과정이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누군가는 또 이런 회사를 세우고
상담원 연결 AI만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는 곳이 있겠지?
각 회사마다 자주 묻는 질문들을 AI가 자동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세팅하고
추가적으로 사람들이 어려워하고 많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추가해 나가면서 완벽히 대응할 수 있는 AI 챗봇도 갖춰진다면
이걸 그대로 여러 기업에게 판매를 할 수 있으니까!
상담원이라는 직업이 사라지고 이런 걸 계발하고 관리하는 분야의 직업이 나타나겠지
물론 상담원의 수가 개발자보다 더 많지만
또 새로운 직업이 생겨날테니까.
+
openAI API를 연결하려다가
자동결제 된 내역을 발견했고 취소요청을 했다!
예전에 이게 뭔가 했는데.. 자동결제 설정이 되어 있어서 결제가 됐던건!
1년도 지났는데.. 한번도 사용안했고.. 해주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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