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adobe/photoshop

포토샵 액션을 대체 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 스크립트.

by labper M 2019. 12. 11.

포토샵 scripts

뭐가 문제 였는지 모르지만

내가 자주 쓰는 액션을 사용할때 뭔가 달라진 기능때문에..

다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아낸 기능.

포토샵 스크립트.

 

 

 

 

image processor

[file]-[scripts]-[image processor]

이 경로로 들어가면

내가 쓰던 액션을 보다 더 쉽게 적용을 할 수 있더라.

 

 

 

image processor 옵션

저 위에 있는 1번에서 내가 변경하고 싶은 파일이 위치해 있는 폴더를 설정을 하고

2번에서 결과물이 나오는 폴더는 설정해주면 된다.

3번에서 파일을 뭘로 저장할 것인지 선택. 

(나는 주로 png파일을 jpeg파일로 변경 하니까 Save as JPEG)

jpeg, psd, tiff 밖에 없다. 나머지 파일형식은 포토샵 액션으로 해야 할듯.

4번은 그 과정에서 새로운 액션을 추가할것인지를 결정하는 옵션.

 

나는 1, 2, 3번까지만 사용하면 문제 끝.

 

 

 

+

포토샵은 정말 무궁무진해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