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apple

애플 아이폰 119,000원 결제 된 앱 환불 받는 방법

by labper M 2022. 4. 2.

어느날 갑자기 아이폰 문자로 결제 내역이 뜨길래 확인해 보니 119,000원이 결제되었다.

결제내역을 확인해보니 애플에서 결제 됐다고 하는데 나는 가만히 있었었는데, 폰도 안만지고 있었는데

11만원이나 결제가 되나니! 

먼저 구매 내역을 확인해봐야 한다. 

 

reportaproblem.apple.com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443

여기로 들어가면 구매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다이너마이트 한 트럭

구매 내역을 확인해 보니

다이너마이트 한 트럭을 구매했다고 한다!

아들이 구매했구나! 

며칠전부터 계속 지문으로 아이폰 잠금해제 하고 싶다고 해서 등록을 해줬더니 그걸로 게임 아이템까지 구매하고 말았다!

ㅠㅡㅠ

당장 환불 요청을 진행했고 요청 사유는

'어린이/미성년자가 허락없이 구매했습니다.'로 선택하고 제출했다.

애들 게임 아이템을 이렇게 어이없이 비싼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다니!

따로 연락을 못받았으면 꼼짝없이 11만원, 아니 12만원이 날아갈뻔 했다.

 

 

 

게임 아이템 가격이 119,000원!

37,000원에서 갑자기 119,000원!!!

너무 했다!

 

 

아이폰 환불요청

요청이 제출되었습니다. 업데이트까지 최대 48시간이 걸립니다. 

이틀이 지나기 전에 연락이 왔고 결제가 취소되었다.

애플이 환불하나는 잘해준다. 

 

 

공식홈에서 묻지마 환불도 있고.

당장 게임이 결제된 아이폰에 지문을 삭제해 버렸고

지문으로 할 수 있는 옵션을 살펴보니 아이폰 잠금해제 하는 것과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옵션이 따로 있던데

다음에 다시 아이폰 지문해지하는 옵션으로 결제는 빼고 해줘야지!

 

 

 

 

다음날 다른 아이폰으로 또 결제가 되서!!!!

그것도 환불 진행하고 지문 삭제!

아놔~

 

 

좀 더 자세한 환불 요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084

 

Apple에서 구입한 앱 또는 콘텐츠의 환불 요청하기

App Store, iTunes Store, Apple Books 또는 기타 Apple 서비스에서 구입한 일부 항목은 환불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웹 브라우저가 설치된 모든 기기에서 요청이 가능합니다.

support.apple.com

 

 

다음엔 아이폰을 키즈폰을 설정하는 방법을 기록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