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LAB

카카오페이 충전 하는 방법 나만 찾기 어려웠나?

by labper M 2022. 7. 10.

카카오페이를 사용할때 주로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 충전이 되는 방식으로 쓰고 있어서 

결제할때 금액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계좌에서 카카오페이로 부족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이 되서

큰 어려움 없이 쉽게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ex. 아이클라우드 정기 결제 서비스)에도 자동으로 계좌에서 충전을 해서 결제가 이뤄줘야 하지만 계좌에까지 금액이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카카오페이로 금액을 직접 충전을 해야 자동결제가 이뤄지는데 도대체 충전할 수 있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가 없더라!

(나만 어려웠나?) 급하게 찾으려고 해서 그런건지.. 나는 잘 안보이더라.

따로 메인 메뉴에도 충전을 어디서 하는지 보이지 않는다. 

 

카카오 메인 페이지와 아래에 있는 고정 페이지에도 '충전'은 없다. 

이 화면에서 하단 가장 좌측에 있는 '자산'을 선택해야 한다. 

 

 

 

'자산'을 선택한 후 메뉴를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선불, 충전' 메뉴가 보인다.

'선불, 충전' 메뉴를 터치해서 들어간다.

 

 

그럼 핀테크 메뉴에 '송금, 충전' 메뉴가 있는데

충전 버튼을 터치해준다. 

 

 

그럼 충전할 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메뉴가 뜬다. 

충전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고 '충전하기' 누르면 끝.

이 메뉴 자주쓰는거 아닌가? 

자동 충전안쓰는 사람도 많을것 같기도 한데...

 

 

 

충전하는걸 좀 더 쉽게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 2번째 화면에서 + 버튼을 클릭한 후 

"충전 단축어"를 선택하고 원하는 충전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그럼 왼쪽 첫번째 화면처럼 내가 설정한 충전 금액이 화면에 떠있다. 

앞으로 충전을 쉽게 하려면 "1만원 충전" 버튼만 클릭하면 충전할 금액으로 충전할 수가 있다.

한번 등록한 1만원으로만 충전되는게 아니라 언제든지 원하는 금액으로 충전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