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adobe/photoshop

아이패드용 포토샵 동기화 끄는 방법 (feat. 프레스코)

by labper M 2022. 8. 3.

<h1>아이패드 포토샵 동기화 끄기

가끔씩 아이패드용 포토샵과 프레스코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자동으로 동기화 되는게 나는 마음에 들지 않았다.

물론 더 편리한 경우가 더 많긴 하지만 가끔 동기화를 끄고 싶은데 아이패드 포토샵앱의 경우 동기화를 끄는 설정이 아예 없다.

같은 어도비사의 아이패드용 라이트룸의 경우 우측 상단에 클라우드 기능을 켜고 끄는 기능이 있는데 왜 포토샵과 프레스코는 동기화 기능을 끄는 설정이 없을까?

아무리 뒤져봐도 안보인다! 일부러 이렇게 만들었고 앞으로도 만들어 줄 생각은 없는걸까?

 

포토샵 처음 실행시 보이는 화면

맥용 포토샵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이렇게 클라우드에 동기화된 이미지가 보여진다. 

어쨌든 나는 가끔씩 여기에 아이패드에서 작업한 결과물이 안나왔으면 할때가 있고

그 방법을 찾아봤더니 마땅한 해결책은 없었다. 

그래서 내가 해결한 방법은 아이패드용 포토샵이나 프레스코 앱을 사용하기전 아이패드의 와이파이 신호를 끄고 작업을 시작한다.

작업이 끝나면 파일을 컴퓨터로 백업을 하고 지워버린다. 

(와이파이가 꺼져 있어도 에어드랍 같은 방법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는 있다.)

 

 

내 작업물이 이미 클라우드에 업데이트 되었다면 그걸 지우는 방법엔 3가지가 있다.

 1.아이패드에서 결과물을 삭제 -> PC에서도 지워지고 안보인다.

 2.포토샵 시작화면에서 지우고 싶은 이미지를 삭제 -> 아이패드에서도 지워진다. 

 3.어도비 creative cloud 프로그램에서 삭제한다 -> 아이패드, PC 모두 다 지워진다.

 

모두 클라우드에서 동기화 되고 있기 때문에 어디에서는 파일을 하나를 지워버리면 연결되어있는 계정 모두에서 작업물이 삭제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프로그램에 있는 동기화 기능(우측 상단에 있는 클라우드 설정)을 꺼도 소용이 없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파일을 일시 정지 상태로 만들었지만 아이패드로 작업한 이미지는 잘만 들어오더라!

무엇을 위한 동기화 중지인가?

 

https://helpx.adobe.com/kr/fresco/using/cloud-documents.html

 

Adobe Fresco의 클라우드 문서

Adobe Fresco의 아트워크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방식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드의 디바이스 전체에서 액세스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helpx.adobe.com

어도비 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해주는 링크

아이패드용 포토샵이나 아이패드용 프레스코의 경우 클라우드 기능을 쓰게 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만 나열해놨다.

클라우드 문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사용하기 싫은 이유도 있는데...

 

+

암튼 동기화를 쓰고 싶지 않다면 와이파이 신호를 끄고 사용해야 한다(셀룰러 모델이라면.. 셀룰러 신호까지 다 끄고..)

아님 작업이 끝난뒤 바로 삭제.

(둘다 맘에 안들긴 마찬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