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adobe/photoshop

late 2014 아이맥 5k 포토샵 지원에 관하여

by labper M 2023. 10. 17.

2015년에 구매한 late2014 27인치 아이맥 MacOS 11.7.10 Big Sur

첫번째 5K 아이맥 27인치 모델을 사용중인데

8년이 지나서 새로운 맥OS도 더 이상 지원을 해주지 않는다.

7년이 지나면 더이상 지원을 해주지 않아서 

나의 아이맥은 BigSur에서 멈춰있다.

물론 꼼수로 최신 버전인 Sonoma까지 설치를 할 수 있지만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일단 아이맥에 있는 파일들 정리 할때까지 보류.

 

 

포토샵2024 지원도 제대로 안된다.

최근 업데이트된 포토샵 2024는 AI 기능이 강화됐는데

맥OS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지 제대로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애플에서 지원을 해줘야 말이지요..

Mac OS X version 13.4.0 or later is recommended for maximum performance and correct operation of Adobe Photoshop 2024.

An earlier version of Mac OS X was detected.

 

 

업데이트 권장됨

Photoshop이(가) 컴퓨터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상의 경험을 위해 컴퓨터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나도 업데이트 하고 싶다.

더이상 OS 지원을 하지 않을때

애플 기기를 교체하고 싶은데

타이밍을 놓친 모델 iPad Pro9.7, iMac 2014late

 

+

새로운 27인치 아이맥을 갖고 싶은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때문에 안나올것 같다.

스튜디오디스플레이 + 맥스튜디오 조합으로 셋팅하고 싶다.

그럼 아이맥은? 무슨용도? 어디에 두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