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adobe/photoshop

맥이 더이상 포토샵을 지원하지 않는다. 포토샵이 지원하지 않는건가?

by labper M 2023. 12. 8.

어도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호환되지 않음' 경고가 뜬다.

그전까지는 아무 문제 없이 사용했었는데 포토샵 2024 버젼이 뜨고 부터 나의 아이맥에서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마도 맥OS버젼이 낮아서 호환이 되지않는다고 하는것 같다.

다른 앱들은 괜찮은데 포토샵과 라이트룸만 그렇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

맥을 교체하거나 맥OS를 강제로 업데이트 시켜야 한다.

나의 아이맥은 2014 late 모델로 2015년에 구매하긴 했지만 출시일이 2014년 모델인 

애플의 첫번째 5k 레이나 아이맥이다.

용량도 작고 램도 작지만 최대 용량인 32G로 업그레이드 했다.

이제 SSD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해야할 이유가 없어졌다.

2014년에 출시되고 거의 9년이나 지난 아이맥을 애플에서 더이상 지원을 안해주기 때문이다.

 

 

보통 애플 제품 출시후 7년 동안만 OS업데이트 등을 지원하는데

9년이 지났으니 정식으로 지원되는 맥OS는 11.7.10까지.

빅서big sur에서 멈췄다!

이것 때문에 포토샵에서 계속 OS를 업데이트하고 사용하라고 압박을 하지만

애플에서 더이상 지원을 해주지 않으니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물론 지원이 끝난 맥제품의 OS를 강제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호환성등의 문제를 장담할 수 없어서.. 일부러 안하고 있다.

 

그래서 이 조합이 필요하다.

한때 잠깐동안 맥스튜디오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썼었는데 너무 좋았다.

진짜 펜이 돌아가는 소리를 들은적이 없다.

600니트의 밝기도 엄청나고

사운드는 약간 호불호가 있긴하지만 그래도 괜찮았다.

M3 맥스튜디오도 안나왔고 가격도 비싸서 M1 Max를 구하거나

맥미니를 연결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런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가격이 안떨어진다...

다음 버젼이 나오질 않으니 가격방어가 굉장하다.

1,964,000원(6%할인)

 

 

처음 우리나라에서 판매를 시작했을때는 구하기가 어려웠는데

지금도 잘 안나온다.

그때도 11번가에서 구매했었는데

지금도 11번가 말고는 대부분 솔드아웃이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도 프로 디스플레이 XDR처럼 당분간 신제품은 안나올것 같기도 하다.

아이맥 32인치 루머가 있긴하지만

그런 제품이 출시가 안된다면

진짜 이런 대안밖에 없다.

 

 

+

사실 어도비 포토샵과 라이트룸에서 '호환되지 않음' 경고 때문에 알아보긴했지만

딱히 내가 쓰는 포토샵과 라이트룸에서 큰 문제는 없었다.

M1 맥북에어로 포토샵 사용하는것과 별다른 차이가 없더라.

(그냥 이 핑계로 갖고 싶다는거...)

 

 

2023.10.20 - [adobe] -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이건 물건이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이건 물건이다.

어도비맥스에서 이제 진짜를 발표했다. 최근에 있었던 어도비의 가장 큰 행사에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를 대대적으로 발표했다. 쉽게 말해 어도비AI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정말 놀랍

smilewolf.tistory.com

 

2023.10.03 - [adobe/photoshop] - 어도비 포토샵 2024 업데이트

 

어도비 포토샵 2024 업데이트

어도비 포토샵이 2024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가을이 될때 쯤 항상 새로운 버젼으로 업데이트 되는데 이번엔 포토샵이 제일 먼저 업데이트 됐다. 업데이트 되면 항상 제일먼저 바뀌는게 로

smilewol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