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adobe/lightroom

어도비 라이트룸 클래식 설치 오류 107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

by labper M 2024. 3. 14.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복구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복구
Lightroom Classic 설치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운로드가 손상되었습니다. 다운로드를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오류 코드:107)


어도비 라이트룸 클래식을 설치하다가 오류 코드 107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을 위한 글.

이런 설치 오류 너무 짜증 나서 기록하기. 

 

오류 코드 107: 다운로드가 손상됨


이거 해결한다고 애를 많이 썼다.

혹시나 해서 언어 문제일까 싶어 영문 버전으로도 해보고, 한글 버전으로 바꿔봐도 마찬가지였다.

어도비 설치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로그아웃도 해보고 재부팅까지 다 해봤는데도 소용없더라.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이전버전 설치
라이트룸 이전 버전 설치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

그런데 정말 쉬운 방법이 있었다.

모든 프로그램 문제의 대부분은 재부팅으로 해결되는데 이건 그 문제가 아니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일단 삭제하시고, 복구 옵션에서 복구해하면 끝.

이렇게 하니까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서 라이트룸 설치도 잘 되더라!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들어가면 Adobe Creative Cloud 폴더가 있는데 

거기로 들어가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실행파일과 삭제하는 파일이 있다.

uninstall Adobe Creative Cloud를 더블클릭 해주면

제거, 복구 이렇게 두 가지 옵션이 뜨는데 제거를 할까 하다가 복구를 먼저 해줬는데

역시나 문제가 해결되었다.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복구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복구
Adobe Creative Cloud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 설치 복구 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전히 클래식 버전 설치가 어렵다면,

일반 라이트룸을 사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라이트룸 클래식을 사용할 줄 안다면 어렵지 않다.

아이패드 레이아웃과 비슷해서 가볍고 쉽게 다룰 수 있다.

어도비에 구독했다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라이트룸 앱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

구독하고 있다면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무료로 쓸 수 있다.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데스크톱에 설치하고 실행한 화면

그냥 라이트룸으로 되어 있는 게 아니라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으로 타이틀이 적혀있네?!

예전에는 라이트룸 CC였는데?

그리고 다시 라이트룸 클래식 이름을 살펴보니 거기도 포토샵이라는 단어가 붙어있네?!

 

 

+

암튼
이렇게 간단한 해결책이었는데 괜한 고생이었다.

다음에 비슷한 오류가 발생하면 일단 앱 삭제하고 복구해 보는 걸 먼저 시도해 봐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