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작은 기록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adobe/lightroom

라이트룸 필터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profile browser와 quick develop 기능

by labper M 2020. 12. 10.

 

 

라이트룸에서 여러장의 이미지를 가져온 후 

비슷한 톤으로 이미지를 수정해주기 위해서

자신이 직접 이미지의 톤이나 기타등등 사항을 수정해서 필터를 만들 수 있는데

우선은 기존에 있는 필터들을 사용해도 된다.

 

필터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라이트룸의 오른쪽에 있는 패널 중에서

black & white 아래에 있는

4개의 작은 사각형을 클릭하면된다.

 

 

 

그럼 라이트룸에 기본적으로 셋팅되어있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적용을 한다.

그리고 내가 적용한 필터효과를 다른이미지에도 똑같이 적용을 하는 밥법을 알아봤다.

 

 

 

 

 

라이트룸 왼쪽 화면에 보이는 

패널중 presets 오른쪽의 +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적용했던 조정값의 필터값 그대로 저장을 할 수 있다.

저장을 할때 이름을 설정하고 끝낸다.

 

 

 그리고 나서
라이트룸 library로 돌아가서
똑같은 내가 설정했던 필터의 속성값을 나머지 사진에도 똑같이 적용을 하려면
적용할 이미지들을 모두 선택을 한 후 우측에 있는
quick develop 패널 바로 아래에 있는 saved preset 버튼을 클릭한다.
그럼 프리셋에 셋팅되어 있는 필터들과 내가 만든 필터가 나온다.
내가 만든것 제일 아래쪽에 있는 user presets에 들어있다.
왼쪽 프리셋패널에서 만든 이름을 클릭하면
모든 이미지에 같은 효과의 필터가 적용이 된다.
처음 써본 방식.

+
라이트룸은 처음에는 뭔가 많이 복잡해 보이는데
익숙해지면 그리 복잡한 프로그램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
그나저나 내가 사진을 수정한 이미지의 수정전의 상태와 비교하는 단축키가 있었는데..
뭔지.. 생각이 안난다 (C)말고 다른 기능이 있었는데...


댓글